뭐했지?

검색광고마케터 1급 자격증 합격 공부법 후기!!

도망가자산으로 2020. 7. 12. 15:42
반응형

"3개월 동안 준비한 검색광고마케터1급 자격증 시험!"

 

 

 

2월에 퍼포먼스 마케팅에 대해 공부하고 싶어서,

검색광고마케터1급 자격증 3월 시험을 접수했었다.

 

코로나 덕분에 3월 시험이 6월 시험으로 연기 되었고,

나에게 3개월의 공부 시간이 주어졌다.

 

어느정도 짐작은 가겠지만, 이 시험은 많이 어려운 시험이 아니다.

어느정도 공부하고 합격선인 70점 이상만 맞으면 될 것 같아,

필사적으로 공부하진 않을 생각이었다.

 

그런데 3개월 시간이 주어지니.. 더더욱 하기싫어졌고

일주일에 3번 정도 한시간씩 공부 했던것 같다.

 

(좌) 옛날 책 / (우) 최신 책

 

검색광고마케터1급 자격증 시험을 공부할 때

인터넷 강의나 여러가지의 책이 있는게 아니고

공부할 수 있는 책이 한정되어 있다..

 

난 옛날 책으로 공부를 했었고..

시험장에 들어가고 나서야 개정판 책이 나왔다는 걸 알 수 있었다.

 

개정된 책을 자세히 들여다 보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우선, 구글의 내용이 들어간 점이 제일 크다고 생각하면 된다.

 

옛날 책으로 공부할 땐 구글애즈 시스템에 대해서 정리된게 없지만,

최근 개정된 책에는 그 내용을 다루고 있다고 한다.

 

그리고 시험 볼 때 구글 문제가 생각보다 엄청 많이 나왔다.

공부를 한 적이 없어서 구글 문제는 긴가민가 하면서 풀었지만

그래도 일하면서 구글애즈 시스템을 다룬적이 있어서 잘 넘어간거 같다.

 

시험 공부법은 특별한게 없을 것 같다.

책 한 번 쭉 읽어보고, 기출문제만 풀어보면 된다!

근데 틀린 문제는 책으로 정확하게 짚고 넘어가는 것을 추천

 

주관식은 정확하게 나와서 틀리면 외우고 넘어가면 되는데

객관식의 경우 문제를 이상하게 꼬아서 내는 경우가 많아

풀면 풀수록 헷갈리게 만든다.

 

틀리면 꼭 한번 책으로 확인하는 것이 중요!

 

계산 문제가 제일 머리 아플 수도 있다.

이 시험은 웃긴게 뭐냐면 계산 문제에 대한 해설이 없다..

그래서 블로그나 지식인 찾아보면서 사람들이 해설 부탁한거 보면서

틀리문제 응용해서 다시 풀어보고 맞춰보고 했던 것 같다.

 

그런데 시험때는 계산 문제가 하나만 나왔다..

계산기도 새거로 준비해서 가져갔는데

그냥 암산으로 풀정도의 난이도인 계산 문제를 내놨다..

 

(하.. 내 5,000원..)

 

검색광고마케터1급 시험장인 서울 덕수고등학교

 

시험 접수를 할 때, 학교를 지정할 수 있었나 기억이 잘 안나는데

가까운 곳에서 본게 제일 좋았다.

 

코로나 때문에 책상도 많이 띄워놓고 열검사, 손소독하고 들어갔다.

 

신기한게 시험 다보면 나갈 수 있다는게 젤 신기!

내가 본 시험장에는 사람들이 다 안나가서 내가 제일 먼저 나갔다 ㅋㅋㅋ

 

나가면서 둘러봤는데 다 나갔더라...

 

시험 볼때 준비물은

신분증, 계산기, 컴퓨터용 사인펜, 볼펜 4가지만 챙겨가면 된다!

 

근데, 가급적이면 수험표도 같이 챙겨가는게 좋다.

OMR카드에 수험 번호를 쓴다.. 근데 이걸 모르면 물어봐야된다.

(제가 안가져가서 물어봤어요..)

 

그리고 시험을 다 보고 수험표 뒤에다 작성한 답안 적어오면

나중에 가채점 할 때 좋음!

(근데, 이게 못하게 하는 곳도 있다고 함..)

 

79점으로 합격!

 

후.. 그래도 70점 넘겨서 합격!

턱걸이로 합격했지만, 합격했으니 된거여~

 

검색광고마케터1급 공부하시는 분들 모두 합격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