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Study

퍼포먼스 마케팅 용어 정리(2)

도망가자산으로 2022. 3. 15. 00:15
반응형

ROI <Return On Investment>  : 비용 대비 수익 비율

ROAS <Return On Ads Spending> : 광고수익률

PU <Paying User> : 결제 유저

ARPU <Average Revenue Per User> : 유저당 평균 수익

ARPPU <Average Revenue Per Paying User> : 결제 유저당 평균 수익

LTV <Life Time Value> : 유입 후 부터 탈퇴전까지 창출한 가치

AC <Acquisition Cost> : 획득 비용

CAC <Customer Acquisition Cost> : 고객 획득 비용

CRC <Customer Retention Cost> : 유저 유지를 위해 소요된 비용

 

PV <Page View> : 페이지 뷰

UV <Unique Visitor> : 활성화 유저

HAU <Hourly Active User> : 시간별 활성화 유저수

DAU <Daily Active User> : 일간 활성화 유저수

WAU <Weekly Active User> : 주간 활성화 유저수

MAU <Monthly Active User> : 월간 활성화 유저수

 

CPM <Cost Per Mille> : 1,000회 노출당 비용

CPC <Cost Per Click> : 클릭당 비용

CPI <Cost Per Install> : 설치당 비용(설치 후 최초 실행을 설치한 것으로 봄)

CPA <Cost Per Acquisition> : 유저 획득 당 비용(전세계적으로 CPI와 동일한 의미)

CPA <Cost Per Action> : 행동당 비용

CPE <Cost Per Engagement> : 참여당 비용

CPL <Cost Per Lead> : 고객정보 수집당 비용

CPS <Cost Per Sale> : 판매당 비용

CPCV <Cost Per Completed View> : 시청 완료당 비용

CTR <Click Through Rate> : 노출당 클릭률

VTR <View Through Rate> : 시청 완료율

CVR/CR <Conversion Rate> : 전환률

반응형

'Marketing Study' 카테고리의 다른 글

SQL 공부 (3)  (0) 2022.04.02
SQL 공부 (2)  (0) 2022.03.30
SQL 공부  (0) 2022.03.17
퍼포먼스 마케팅 용어(3)  (0) 2022.03.15
퍼포먼스 마케팅 용어 정리(1)  (0) 2022.0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