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관리뷰

코드잇 SQL 비개발자 랜선스터디 공부 진행 중.. (후기포함?)

도망가자산으로 2021. 3. 14. 16:52
반응형

업무를 하다 보면 앞으로 데이터를 관리하고 분석해서 그 인사이트를 적용하는 능력이 더 중요해질 거라고 생각하는데

지금의 내가 할 수 있는 건 단순하게 시스템 내에서 나오는 지표를 엑셀을 통해 가공하고 파악하는 것 뿐이다.

 

"엑셀 말고 다른 방법이 무엇이 있을까?"에 대한 생각 때문에, 여기저기 서치 해보다가 알게 된 게 SQL이다.

 

SQL 공부는 어떻게 하지?에 대한 생각을 해봤느데 자격증 시험도 있고, 강의를 통한 SQL 실무 연습? 등 이 두 가지 방법을 생각했고 두 가지 방법을 모두 실천하는 중 ㅋㅋㅋ(이직하려면 시간이 없다..!)

 

SQLD 자격증도 공부 중인데 봐야 할 책의 양도 많고, 비전공자로서 이해하기 다소 어려운 부분들이 많은 것 같다..

(근데 합격후기 보면 다른 비전공자분들은 한 달 만에 취득하고 그러신다.. 다들 능력이 뛰어나시네..)

 

자격증도 중요하지만, 실무에 적용하는 게 더 중요하지!

또, 프로그래밍은 직접 만지면서 해보는 게 더 빨리 배울 수 있을 것 같아서 인프런의 SQL 동영상 강의와 코드잇 SQL 랜선 스터디 둘 중 어느 강의를 수강할지 고민하고 있었다.

 

그래도 혼자 공부하는 것보단, 나와 같은 사람들과 같이 공부하면서 정보도 좀 얻고! 으쌰으쌰! 할 수 있을 거 같아서 코드잇 SQL 비개발자 랜선 스터디에 참여하게 되었다.(수강권 금액도 부담스럽지 않고, 강의도 길지 않은 점도 포함)

 

코드잇 스마트스토어 구매
코드잇 비개발자 강의 수강

간략하게 후기를 말하자면,

랜선 스터디라 해서 다 같이 한 과제를 수행하고 리뷰하는? 그런 건 줄 알았는데 그런 건 아니고(휴 다행.. 그런건 좀 부담스러움 ㅋㅋㅋ) '슬랙'을 통해서 주차별 목표 수강일정이나 실습 과제도 올려주시고 수업 인증 등 강의 진도를 같이 하자는 목적에서 하는 것 같다 ㅋㅋㅋ

 

그리고 한 달 정도 수강기간이 주어지는데, 본인이 의지가 있다면 그 시간에 다른 강의도 수강할 수 있어 이것도 하나의 장점이 될 수 있을 듯! (난 의지는 있지만, 자격증 공부도 해야하니까.. SQL 강의 하나에 집중하는 중 ㅎㅎ)

 

지금 한 2주 차 정도 됐는데, SQL 강의는 어렵지 않다고 느낌 컴활 1급 자격증 공부할 때 액세스 공부하는 느낌? 그것보단 어렵지만.. 강의는 동영상&텍스트&퀴즈&실습 등 다양하게 나뉘어 있고 난이도는 SQL에 대해서 아예 모르는 사람들이 듣기에 좋을 듯! (비개발자랑 개발자 수업이 연결되어 있음.. 신기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