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포먼스 마케팅 용어 정리(2)
ROI <Return On Investment> : 비용 대비 수익 비율
ROAS <Return On Ads Spending> : 광고수익률
PU <Paying User> : 결제 유저
ARPU <Average Revenue Per User> : 유저당 평균 수익
ARPPU <Average Revenue Per Paying User> : 결제 유저당 평균 수익
LTV <Life Time Value> : 유입 후 부터 탈퇴전까지 창출한 가치
AC <Acquisition Cost> : 획득 비용
CAC <Customer Acquisition Cost> : 고객 획득 비용
CRC <Customer Retention Cost> : 유저 유지를 위해 소요된 비용
PV <Page View> : 페이지 뷰
UV <Unique Visitor> : 활성화 유저
HAU <Hourly Active User> : 시간별 활성화 유저수
DAU <Daily Active User> : 일간 활성화 유저수
WAU <Weekly Active User> : 주간 활성화 유저수
MAU <Monthly Active User> : 월간 활성화 유저수
CPM <Cost Per Mille> : 1,000회 노출당 비용
CPC <Cost Per Click> : 클릭당 비용
CPI <Cost Per Install> : 설치당 비용(설치 후 최초 실행을 설치한 것으로 봄)
CPA <Cost Per Acquisition> : 유저 획득 당 비용(전세계적으로 CPI와 동일한 의미)
CPA <Cost Per Action> : 행동당 비용
CPE <Cost Per Engagement> : 참여당 비용
CPL <Cost Per Lead> : 고객정보 수집당 비용
CPS <Cost Per Sale> : 판매당 비용
CPCV <Cost Per Completed View> : 시청 완료당 비용
CTR <Click Through Rate> : 노출당 클릭률
VTR <View Through Rate> : 시청 완료율
CVR/CR <Conversion Rate> : 전환률